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이모저모

대구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 신청방법,사용제한업종,대상

by :), 2020. 8. 21.

 

<대구 2차 긴급 생계자금(희망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제한업종, 대상 안내>

 

 

 

 

대구 지역에서 8월 24일부터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희망지원금인 2차 긴급 생계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급대상은 올해 7월 30일 기준 대구시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며 온라인으로 간편 신청까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청방법, 사용제한업종, 소멸 날짜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대구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 지원 대상> 


대구희망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대구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시민으로, 

소득·자산·나이·성별·직업 등을 가리지 않고 모두가 지급대상이 되며 약 242만여 명으로 추산됩니다.

신생아의 경우에는 기준일 당시 아버지나 어머니가 대구시민이고 신청기간 내에 출생하면 지급 대상이 됩니다. 

이에 따라 신청 기간 마지막 날인 9월 25일까지 출생신고서를 제출하면 지급받을 수 있다.

 

<대구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 신청 단위>


지급단위는 이전까지와는 달리 '세대'나 '가구'가 아니기 때문에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면 되고 미성년자의 경우 주민등록 세대주가 일괄 신청하고 수령하게 된다.

 

 

 

<대구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 조회 방법> 


8월 24일 대구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 지급대상자 조회 홈페이지가 열리면

대상자 여부와 지급금액, 세대원수, 관할 행정동명을 조회 가능합니다.
세대주의 경우, 같은 세대의 미성년자 지급금액까지 함께 합산돼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첫 주에는 조회가 폭주할 것으로 여겨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합니다.

 

 

<대구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 신청방법> 


1.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자는 

8월 24일부터 별도의 신청 없이 기존 급여계좌로 일괄 자동 송금되니 등록해두었던 계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2차 긴급생계자금으로 신용카드, 체크카드의 신청은 8월 31일부터 

시중 9개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카드에 충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오프라인 은행 창구에서 충전할 경우 

9월 7일부터 가능하니 은행에 가시기 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4. 대구 행복 페이 카드는 9월 7일부터 주소지의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2일 정도 후에 충전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통보됩니다.

5. 온누리상품권은 대구 행복 페이로 대체되어 이번 지급수단에서는 제외됩니다.

6. 고령이거나 장애 등 대리인이 없는 시민은 9월 14일부터

 '찾아가는 서비스로 대구 행복 페이 카드를 방문 지급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대구 내 노숙인, 쪽방거주자, 이주외국인, 위기청소년 등 

주민등록등본이 없거나 있어도 지급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는 비상 대비책을 준비 중입니다.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 사용제한업종 및 주의사항

 


1. 2차 긴급생계자금(희망지원금)은 대구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온라인쇼핑몰이나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주점, 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3. 사용기간은 2020년 11월 30일까지이며, 다 쓰지 못한 금액은 소멸되며 잔액은 대구시 예산으로 귀속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