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이모저모

태풍 바비, 올바른 창문 대비방법 재난 안전 주의사항

by :), 2020. 8. 26.

 

태풍 바비, 창문 대비 방법 재난 안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재난 안전 주의사항
1. 태풍 바비의 위험 수준

 

태풍 바비, 창문 대비 방법 재난 안전 주의사항

 

현재 제8호 태풍 바비가 27일 오전까지 전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재난 안전 주의사항을 무엇보다 필수로 익혀야하는 시기입니다.
태풍 바비의 강도는 매우 강 수준으로 중심기압 945hPa, 최대풍속이 시속 162㎞(초속 45m)에 달합니다. 

이정도 풍속이라면 사람이 걷기도 힘들정도로, 밖의 시설물이 바람에 날려 사고가 나거나 다 부서질 수 있습니다.
특히 초속 50m 이상이면 바람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부분의 재난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풍속이라 태풍 바비로 인해 다치지 않도록 지금부터 아래의 내용을 꼼꼼하게 숙지하셔서 함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재난 안전 주의사항
2. 태풍 바비 가장 먼저 대비해야 하는 사항 


1. 자신의 집이 산사태나 가까운 강,바다 근처에 거주하며, 

낮은 지대에 살고있는 분들은 안전한 지역으로 먼저 대피합니다.
2. 실내에 머물경우 문과 창문을 완벽하게 잠그고 조인 후 TV등을 통해 실시간 상황을 지켜봅니다.
3. 공사장 근처에 집이 있거나, 그 근처를 지나야한다면 공사장의 자재등이 바람에 날려 사고가 날 수 있어 

가능하면 돌아서 가는 등으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4. 넓은 지대가 아닌 평소 좁은 곳에 집들이 밀집한 곳에 거주한다면 골목을 지나기 전 골목 집들을 유심히 살핀 후, 베란다나 난간 위에 키우는 화분, 벽돌, 짐등 다양한 가정 내 물품등이 올려져있는 집을 확인한 후에 최대한 바람에 떨어지는 위험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5. 도로의 간판과 전봇대 등이 추락할 위험이 있어 최대한 내가 가는 동선을 미리 파악한 후에 위험한 루트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6.다른 가정이나 아래로 떨어질 수 있는 가정내의 물건등은 미리 창고나 다른 곳에 짐을 보관하여 피해를 줄입니다.
7.감전사고 위험이 있어 전선의연결 부위 등을 사전에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미리 교체합니다.

 

 

재난 안전 주의사항
3. 신문지, 테이프 작업 전 사전 작업  

 

1. 샤시 처리가 되어있는 창문은 잠금장치를 꽉 잠근 후, 창문이 흔들리지 않는지 틈을 확인합니다.
2. 오래된 창문은 샤시 창문보다 더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집의 창문을 모두 잠근 후, 손으로 가볍게 창문을 움직여본 후, 덜컹거린다면 틈 사이를 휴지나 신문지, 3M 틈새 보호 스폰지 등을 틈의 간격에 맞추어 돌돌 말거나, 

잘라 모양을 만든 뒤 모든 창문의 틈을 채워줍니다.
3. 1차로 해준 후 계속 덜컹 거리는 부분이 있다면 틈을 위의 방식으로 한번 더 끼워 완벽하게 흔들림없는 창문틀을 최대한 만들어줍니다.
4. 오래된 창문이나 문은 바람에 부서지거나 떨어질 수 있어, 

평소 수리해야했던 곳 경칩을 새롭게 달거나 덜렁거리는 곳들을 미리 수리합니다.

 

 

재난 안전 주의사항
4. 태풍 창문 테이프 및 신문지 작업 

 

 

1. 창틀을 완벽히 고정한 후 창문 전체에 유리창 파손 대비 안전필름을 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창문의 경우 파손 시 유리 파편이 튈 수 있어, 전체를 보강해야 할 경우 추천합니다.
2. 테이프를 붙여야한다면 큰 X자를 그리는 형태로 전체 창문을 대비한 후 빈 공간을 길게 테이프를 붙여 창문이 깨질경우를 대비한다. 하지만 먼저 창문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3.유리에 신문지를 붙일 때 전체 면적에 붙여 압력이 분산되는 효과를 기대합니다. 

주의할 것은 신문지를 붙이기 전에 창문 전체에 젖을정도로 물을 뿌린 후, 

그 후 신문지가 마르지 않도록 붙이고 계속 분무기로 물을 뿌려줘야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