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정보 이모저모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웰컴저축은행 금리변동 확인

by :), 2020. 8. 30.

 

<파킹통장 금리조정 사이다뱅크, 웰컴저축은행 변동 확인>

 

 

 

사이다뱅크,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변동 내용을 리뷰합니다.

현재 저축은행 파킹통장을 이용중이라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조정 사이다뱅크, 웰컴저축은행 변동 확인

 

최근 각 은행들의 다양한 금융상품이 사실상 제로금리에 접어들었습니다.

기존의 예금 상품들도 1.7%대의 금리 정도로 고금리라는 단어가 붙을 정도이며,

저축은행의 경우 일부 낮은 납입금액의 고금리 이벤트성 상품만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 금리가 역대 최저로 떨어지기 때문에 기존에 금융사들도 금리를 조정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돈을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를 지급하여 일명 파킹 통장이라 불리며 임시적으로 돈을 보관하며 금리에 따른 이자도 받을 수 있어 호응이 좋았던 저축은행의 파킹통장혜택도 축소됩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주차를 할때의 그 파킹(Parking)의 뜻으로,

목돈을 잠시 은행에 보관하고 있는 용도의 은행 계좌 통장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의 수시 입출금통장의 경우 연 0.1% 수준 저금리 이자이지만, 

파킹통장은 일정 금액 이상을 통장에 넣어둘 경우 연 1%가 넘는 나름의 입출금 통장치고 고금리여서 

지급해 투자 전에 넣어두는 용으로 인기가 좋았습니다.

 

저축은행의 파킹통장의 경우 금리 변동은? 


현재 저축은행에서 파킹통장을 출시하며 인기를 얻었던 저축은행은

대표적으로 SBI 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이 인기가 있었습니다.

 


1.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현재 사이다뱅크의 파킹통장 금리는 카드 이용 실적 등의 복잡한 조건 없이 2% 금리를 주던 혜택이 있어 인기가 좋았으나, 저금리 사태에 지난 달 연 1.5%로 금리가 조정되었습니다.  

 

현재 사이다뱅크는 연 1.5% 세전 1년 기준의 파킹통장 이자를 지급하고 있으며, 

이자 지급의 경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계산 후 익월 1일에 이자가 지급됩니다. 

 

예금자보호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며,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쳐 1인당 최고 5천만원을 보호하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이상의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2. 웰컴저축은행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

사이다뱅크 못지않게 웰컴저축은행의 웰컴저축은행 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의 경우도, 

납입금액이나 가입기간의 조건 없이  1.6%를 세전 지급하였으나, 지난달 1.5%로 더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예금자보호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며,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쳐 1인당 최고 5천만원을 보호하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이상의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저축 은행들의 현재 상황은? 


저금리사태로 현재 파킹통장을 열심히 홍보하던 저축은행들은 홍보를 줄이고 

오히려 파킹통장의 노출을 줄이는 일명 디마케팅 전략에 나선 저축은행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이유는 자금이 몰릴수록 저축은행에서는 예금 및 적금의 금리를 내리지 않을 경우 

저축은행 입장에서 나가는 지출이 커져 예대마진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까지 국내의 79개 가량의 저축은행에 몰린 예금, 적금의 잔액이 약 70조원을 돌파하며, 

지난 2011년 저축은행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파킹통장을 이용중이시라면, 현재 자신이 이용하는 저축은행의 파킹통장에 

금리변동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다양한 은행들의 금리를 비교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