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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의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정보

by :), 2020. 6. 3.

여러분은 피부 노화의 예방을 위해 어떤 예방 방법 들을 실천하고 있으신가요? 저의 경우 선크림을 자주 발라주거나 뜨거운 태양 빛을 피하고 그늘에서 걷는 등의 작은 생활 속 노화 예방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외부적인 노화 요소를 제외하고 음식으로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음식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 있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내가 선택한 음식이 곧 나를 의미할 정도로 내가 매일 섭취하는 것들은 신체에 중요한 역할로 작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인체의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인체의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정보

1. 아보카도

요즘 특히 각광받고 있는 아보카도를 적어도 1주일에 한 번씩 적정량을 섭취하여 주면 좋습니다. 초록색의 잘 익은 아보카도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E,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세포를 새롭게 하는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아보카도 속에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지방 성분이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보호해주고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피부의 손상을 지켜주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질감이 부드럽고 마치 버터와 같이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다양한 음식에 첨가하여도 음식의 깊은 풍미를 살려주고 그 맛을 돋워주는 역할로도 훌륭합니다. 아보카도 샐러드나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으로 먹으면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두부

한식의 다양한 음식에 주 재료로 많이 첨가되는 두부는 콩이 주 원재료입니다. 두부를 비롯한 다양한 콩 제품에는 이소플라본이 매우 풍부합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름철같이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 더욱 좋은 영향을 발휘하는데, 피부를 팽팽하게 해주는 콜라겐을 보존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며, 자외선에 노출되더라도 주름이 잘 생기지 않도록 좋은 영향을 주며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에스트로겐이 피부를 포함한 신체의 여성의 유연성과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소플라본이 함유된 두부는 특히 여성들이 적정량을 꾸준하게 섭취하여 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현재 다양한 식감과 종류의 두부가 많이 판매되고 있어 자신에게 잘 맞는 식감의 두부를 선택하면 좋으며, 평소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은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를 선택하면 소화 걱정 없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다크 초콜릿

초콜릿은 적정량을 섭취할 경우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피부의 밀도와 수분을 증가시키도록 도움을 주는데 그 이유는 피부의 혈류를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혈류가 개선되면 그로 인해 보다 많은 산소와 좋은 영양소들이 피부에 공급되어 피부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초콜릿은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지 못한 경우가 있어 설탕이 함유되지 않은 다크 초콜릿을 적정량 섭취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일반적인 달콤한 초콜릿에 비해 쓴 맛이 나지만 깊은 코코아의 풍미가 살아있어 꾸준히 먹어주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아몬드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견과류 중 하나인 아몬드 속에는 풍부한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활성산소로부터 신체의 세포를 보호 나는데 필요한 영양소로, 피부 건강과 신체 노화 예방에 필수적인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의 수분을 증가시키는 플라보노이드가 아몬드의 껍질에 함유되어 있어 아몬드는 껍질을 포함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의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아몬드 속 비타민E와 결합하여 강력한 항산화 시너지 효과를 일으킵니다. 아몬드 오일의 경우에도 보습 기능이 뛰어나고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용도로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5. 자몽

자몽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신체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의 재생을 원활하게 합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피부의 트러블과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몽을 추천하는 다른 이유는 다른 감귤류의 비타민c 함량에 비해 자몽의 경우 더욱 높은 비타민C 함량을 가지고 있으나, GI 혈당 지수가 다른 감귤류에 비해 낮기 때문입니다. 안정된 혈당을 유지하는 것은 자연적인 콜라겐의 파괴를 늦추어 전체적인 신체 노화의 과정을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몽은 잘 익은 상태로 섭취하면 달콤한 맛이 일품인 과일이지만 약간의 쓴 맛을 함유하고 있어 꿀을 발라 섭취할 경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몽 주스를 만들어 즙으로 마셔도 입맛을 돋워주는 훌륭한 과일입니다.

 

6. 아마씨

매우 작은 씨앗인 아마씨는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입자가 매우 작아 먹기에도 좋은 아마씨는 아마씨 그 자체로도 섭취하지만 아마씨의 오일을 섭취하기도 합니다. 아마씨에는 리그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리그난 성분은 피부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도와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을 느끼게 되고 건선과 습진 등의 건조한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아마씨를 적정량 섭취하게 될 경우 피부 질환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마씨의 오일은 변비에 도움을 주어 변이 원활하게 밖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돕고 변으로 인한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마씨 오일을 규칙적으로 적정량 섭취하게 될 경우 건강한 피부와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마씨 오일은 샐러드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체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6가지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외부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음식을 통하여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한 6가지 식품의 경우 알지 못했던 생소한 식품이 아닌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신체의 노화 예방을 위해 먹는 식품을 조금 신경 쓴다면 더욱 건강하고 좋은 컨디션과 신체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